보도자료

페이지 정보

본문

제목 포항시민로스쿨 2기, 주고받는 강의로 따뜻한 소식 전해
기사 원문 보기 http://www.nspna.com/news/?mode=view&newsid=178710




(경북=NSP통신) 강신윤 기자 = 지난달 28일 입학식을 시작으로 출발한 법무부 법문화진흥센터 한국사법교육원 포항시민로스쿨 2기가 동기생끼리 주고받는 강의로 따듯한 소식을 전하는 훈훈한 출발을 보이고 있다.

포항시민로스쿨 2기에 입학한 한국로봇융합연구원 박철휴 원장이 직원연수 차원에서 지난 5일 개최한 초청강연회에 같은 2기생인 초아 서대원 선생이 강사로 나와 특색있는 강의를 펼쳤다.

이날 서대원 선생은 '주역에서 가르치는 삶의 지혜'라는 특색있는 주제로 40여명의 한국로봇융합원 연구원들에게 동양철학에서 배울 수 있는 지혜로운 삶에 대해 열띤 강연을 펼쳐 큰 호응을 받았다.

강의에는 로봇융합원 연구원외 로스쿨 2기생 일부도 참여했다.

한국사법교육원 손준호 포항지원장은"포항시민로스쿨 2기 동기들끼리 서로 밀어주고 협력하는 모습이 정말로 자랑스럽고 아름다웠다. 앞으로도 이런 훈훈한 소식이 많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어 진행된 한국사법교육원 이영근 이사장의 '형사법의 용어 해설 및 개요'에 대한 강의는 일반인들에게는 다소 딱딱할 수 있는 형사법인데도 쉽고 재미있게 설명으로 웃음소리가 강의실을 메웠다.

쉬는 시간에는 KBS1라디오 95.9Mhz '활기찬 아침 포항입니다'에서 취재를 진행하는 등 '시민 로스쿨' 프로그램에 대한 많은 관심을 나타내 선진 법문화를 알리는 교육프로그램으로 '시민 로스쿨'의 지속적인 성장이 기대됐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